광고
광고

경희대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 개설

돌출입·부정교합 환자 수술부담↓, 치료효과는 ↑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8/07 [11:34]

경희대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 개설

돌출입·부정교합 환자 수술부담↓, 치료효과는 ↑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08/07 [11:34]

【후생신보】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황의환)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이 1일(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진료에 나섰다.

 

바이오 급속 교정은 1998년, 경희대학교치과병원이 최초로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하여 독창적으로 개발한 치료법으로 수술과 일반 교정 사이의 영역에 해당된다. 기계적 원리를 단순화해 치료 속도를 높이고 건강한 치아의 손상 없이 치료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전신마취 후 뼈를 잘라 수술하는 기존 방식 대신 부분마취를 통한 최소한의 시술을 통해 돌출입, 부정교합 환자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황의환 치과병원장은 “경희대치과병원의 바이오 급속 교정은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해 현재까지 3,000여명의 환자가 치료받은 만큼 안전성과 효율성이 입증되었다”며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은 최소한의 시술을 통해 환자의 부담을 줄이고, 정밀하고 체계적인 진료를 통해 장기적인 보존 치료를 시행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희대학교치과병원 바이오급속교정클리닉 교수팀(김성훈·김수정·안효원 교수)은 교정학계 노벨상으로 불리는 '에드워드 H. 앵글 리서치 상(The Edward H.Angle Research Prize, 2017)'을 수상하는 등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치료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