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윤영섭 교수,美 에모리대학교(Emory University) 석좌교수에 임명

윤병기 기자 | 기사입력 2018/08/03 [09:40]

윤영섭 교수,美 에모리대학교(Emory University) 석좌교수에 임명

윤병기 기자 | 입력 : 2018/08/03 [09:40]

【후생신보】 윤영섭 연세의대 의생명과학부 특임교수가 지난 7월 1일 부로 미국 조지아주 에모리대학교(Emory University) 석좌교수(Bruce R. Logue Chair)에 임명됐다.

 

이번 석좌교수 임명 배경에는 심혈관질환과 당뇨병성 신경증의 치료 가능성을 제시해 현대의학의 지평을 한 단계 높인 윤 교수의 왕성한 연구력이 자리한다.

 

윤 교수는 평소 유도만능줄기세포, 배아줄기세포, 골수유래다능줄기세포 등 인간줄기세포와 조직공학 연구에 매진해왔다.

 

윤영섭 교수는 1989년 연세의대를 졸업하고 1998년 연세대학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1999년 심장내과 전문의를 취득하였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Tuft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심장내과 조교수와 부교수를 역임했으며 2008년부터 지금까지 Emory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 에서 심장내과 및 의공학과 교수, 줄기세포 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는 모교인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특임교수로 뛰어난 연구실적을 쌓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