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웅제약, 베트남 현지 제약사 혁신 지원

지분 일부 인수한 트라파코사 공장서 자사 제품 생산, 유통 예정

문영중 기자 | 기사입력 2018/07/25 [22:38]

대웅제약, 베트남 현지 제약사 혁신 지원

지분 일부 인수한 트라파코사 공장서 자사 제품 생산, 유통 예정

문영중 기자 | 입력 : 2018/07/25 [22:38]

지난 5월, 대웅제약과 베트남 최대 제약사로 꼽히는 트라파코社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해 제품생산, 의약품 유통, 연구‧개발 분야의 상호협력을 결정했다. 대웅제약은 트라파코社를 통해 현지 의약품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사진 가운데 왼쪽부터 트라파코社 최고경영자 마(Mr. Ma), 회장 투안 (Madam Thuan), 대웅제약 전승호사장, 대웅제약 베트남지사 김동휴지사장이 양사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후생신보】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7월 5일 베트남 최대 제약사 중 하나로 꼽히는 트라파코(Traphaco)社의 주주총회(GMS)에서 대웅제약 베트남지사의 김동휴 지사장과 직원 1명이 트라파코 이사회(Board of Directer)와 감리위원회(Board of Supervisor) 일원으로 선임됐다고 최근 밝혔다.

 

김동휴 지사장은 전략/투자/HR 부문 위원회에 참여해 트라파코社 경영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앞서 지난해 11월 대웅은 트라파코社 지분 일부를 인수하는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고, 올해 5월 대웅제약과 트라파코社는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해 제품생산, 의약품 유통, 연구‧개발 분야의 상호협력을 결정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현재 자사 제품을 트라파코 내 신공장에서 생산하기 위해 기술이전을 준비중이며, 트라파코는 대웅 제품의 영업, 마케팅 조직을 신설하여 적극 판매/유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ETC, OTC 의약품의 연구 및 공동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트라파코社는 1972년에 설립된 베트남 현지업계 2위 제약사로 2020년까지 매출액을 두 배로 확대하여 베트남 1위 제약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웅제약의 트라파코社 투자는 국내 제약업체가 베트남에 상장된 상위 제약사의 지분을 인수해 사업 운영에 참여하는 최초의 사례로 의미가 있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전략을 시행중으로 국가별 사업환경과 투자환경 등을 고려해 2013년 중국의 ‘바이펑유한공사(현 요녕대웅제약)’ M&A, 2014년 인도네시아 조인트벤처 ‘대웅인피온’ 설립과 같은 자체역량을 활용하는 성장전략을 활용해 왔으며, 이번 사례는 전략적 투자를 통한 혁신성장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다.

 

대웅제약 전승호사장은 “대웅은 지난 2004년부터 베트남에서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베트남 현지 제품생산과 유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대웅제약과 트라파코社의 협업은 성장성이 높은 파머징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해외투자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대웅제약은 각 국가별 투자조건이나 기회에 따라 다양한 방식의 투자 활동으로 해외사업 혁신성장을 모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