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고대의대, 2018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 성료

신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8 [11:04]

고대의대, 2018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 성료

신형주 기자 | 입력 : 2018/07/18 [11:04]

【후생신보】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은 16일 문숙의학관 윤병주홀에서 ‘2018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대의대는 2016년부터 의학 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족과 박애 정신을 구현하도록 ‘KUMC-Spirit 장학금’을 신설했으며, 고대의대의 전신을 세운 로제타 홀 여사의 헌신과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로제타홀 봉사단’을 창립했다.

 

올해는 의대생 34명으로 이뤄진 봉사단이 필리핀, 말라위, 마다가스카르 등 지구촌 곳곳에서 의료 및 교육, 문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은 서보경 학생부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홍식 의과대학장 식사 △봉사단원 임명장 수여 △봉사단 선서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강연 순으로 이어졌다.

 

이홍식 학장은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먼 타국에서 봉사활동을 결정한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봉사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의료소외계층을 위해 평생을 바친 로제타홀 여사의 정신을 가슴 속에 새기며 생명을 다룬다는 책임감과 환자를 헤아리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봉사에 임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호신 봉사단 학생대표는 “지구 반대편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사랑을 나누고 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발대식 이후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이환 부장의 해외봉사에 임하는 학생들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봉사활동 내 주의사항 등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