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실패 없는 마지막 코재수술, 가장 중요한 점은?
수술책임보증제 등이 마련된 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
후생신보 기사입력  2018/07/12 [11: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생신보】 코성형수술 가운데 빈도 높은 수술 중 하나는 바로 ‘코재수술’이다. 코성형은 무조건 재수술을 해야 한다는 통념이 있을 정도.하지만 최근에는 원하는 코 모양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코성형수술방법이 시행되면서 코수술에 대한 불만족이 줄어드는 추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재수술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높은데,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코의 붓기가 줄어들면서 기존 라인보다 낮아지는 경우가 사람에 따라 있기도 하며,생각하지 못한 염증,혹은 잘못된 수술로 인한 구축코 등이 발생되기 때문이다.

 

강남역 나무성형외과피부과 정수우 원장은 “코재수술을 코 첫수술과는 다른 성형으로 분류할 수 있을 만큼 결코 수술방법과 난이도가 같지 않다”면서, “코재수술은 무엇보다 관련된 임상경험이 많고, 환자의 요구를 무조건적으로 들어주기보다는 코의 건강을 해치지 않는 내에서 안전하고 무리 없는 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 의료진, 그리고 수술후에도 끝까지 책임지는 수술책임보증제 등이 마련된 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코재수술을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조급함을 갖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염증이 심하다면 염증을 일으킨 원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보형물 제거 등,염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처치가 시행되어야 한다. 코수술부작용이라고 하여 무조건기존의 보형물을 빼내고 다른 보형물을 넣는다거나,염증이 잦아들기도 전에 무리한 재수술을 시행하기보다는 피부조직이 안정될 때까지 치료에 전념하는 것이 우선이다.특히 콧대보다 코끝이 더 예민한 경우가 많아 코끝피부가 아무는 시점에서 수술을 진행하는것이 좋다.

 

코성형 후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워진 결과가 아쉬워서 재수술을결정하는 경우도 많다.하지만 이 역시도 신중하게 고민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아쉬움 때문에 과도한 높이로 라인을 설정했다가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인 코를 갖게 돼 3차수술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코재수술비용이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무조건 낮은 가격을 내세우는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기도 하는데,물론 비용과 수술의 숙련도가 정확히 비례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누가 보더라도 평균적인 비용을 벗어나는 값싼 정도의 비용에 대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다양한 경험이 있는 의료진인지, 집도의가 책임을 지는 시스템인지 등을 면밀히따져본 후 수술을 받을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좋다.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후생신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