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간] 간호사 김영미

서울대병원 김영미 간호과장, 대학병원 간호사가 들려주는 간호 에세이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7/05 [10:08]

[신간] 간호사 김영미

서울대병원 김영미 간호과장, 대학병원 간호사가 들려주는 간호 에세이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07/05 [10:08]

【후생신보】 서울대병원 김영미 간호과장이 간호사 김영미를 출간했다.

 

이 책은 사람을 아끼고 고향을 사랑하는 작가의 감성이 돋보이는 수필집으로 화려하고 기교 있는 문장은 아니지만 작가가 살아 온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다.

 

강원도에서 보낸 작가의 유년시절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유년시절을 떠올려 향수에 젖어 들게 하고 서울대병원에서 간호과장으로 지내면서 겪은 경험들을 통해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느끼게 해 준다.

 

꽃과 자연을 사랑하고 고향과 사람을 아끼는 작가가 말해주는 이야기를 통해 글을 읽는 독자들은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대학병원간호사로서 현장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오랜 경험과 혜안으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과정을 통해 이 시대 모든 간호사에게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보여주고 있으며 간호학생들이 현장에서 겪을 만한 일들에 대한 조언은 물론 결국 인간의 모든 병은 인간애를 통해 치유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서울대병원 헬스케어시스템 강남센터 노동영 원장은 김영미 간호사의 글은 우리의 일상에서 평소 느끼지 못한 부분들을 일일이 스토리로 형상화하고 그 이면의 문제점, 가치, 의의를 드러내 준다오랜 세월 환자·직원과 함께했던 희로애락, 아름다움, 아픔, 잔잔한 감동, 때로는 가슴을 뒤흔드는 감격을 여러 색감으로 그림 그리듯이 우리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김영미 작가는 묵호여중, 강릉여고, 서울대 간호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병원에서 간호사, 수간호사를 거쳐 간호과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수필작가로도 등단해 폭 넓은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제7회 대한간호학술대회 우수논문상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및 보건복지가족부장관 국민유공표창을 수상했으며 강원도 동해시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에듀팩토리/254/16,000

혜영 18/07/05 [15:29] 수정 삭제  
  존경하는 간호사 선배이자 ,인생 선배로서 삶이 묻어나는 귀한 책 발간 축하드립니다. 간호사의 경험에세이라 주변 후배들에게 추천도서로 딱입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