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보리,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시켜

신인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7/04 [09:19]

보리,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시켜

신인희 기자 | 입력 : 2018/07/04 [09:19]

보리가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다.

 

서구식 식생활로 인해 고지혈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생활을 개선할 필요가 있는데 성 미카엘 병원(St. Michael's Hospital)에서 보리나 보리가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LDL 콜레스테롤과 비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보리가 혈중 지질 수치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확인하기 위해 캐나다를 포함한 7개국에서 진행된 14건의 연구 자료를 분석한 결과 보리가 LDL 콜레스테롤과 비-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7% 감소시키고 아포지단백 B(apolipoprotein B) 수치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 보건부와 미국 FDA 등은 보리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인정한 바 있으며 본 연구를 통해 최초로 보리가 LDL 콜레스테롤뿐만 아니라 비-HDL 콜레스테롤과 아포지단백 B 수치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보리는 귀리보다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는 절반 수준이며 심혈관 질환 위험을 줄이는데 있어서 귀리만큼 효과적이고 그 외에 여러 가지 효과를 내지만 지난 10년간 보리 섭취량은 35% 정도 감소했다.

 

Vladimir Vuksan 박사에 따르면 특히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정상이지만 비-HDL 콜레스테롤 수치와 아포지단백 수치가 높은 제2형 당뇨병 환자처럼 심혈관질환 위험이 높은 사람에게 본 연구결과가 매우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St. Michael's Hospital-B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