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임플란트치과 선택 전 부작용 방지 위해 알아봐야 할 사항은?

임플란트 특성상 치과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 체크해야

후생신보 | 기사입력 2018/07/02 [15:20]

임플란트치과 선택 전 부작용 방지 위해 알아봐야 할 사항은?

임플란트 특성상 치과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 체크해야

후생신보 | 입력 : 2018/07/02 [15:20]

【후생신보】 평균수명 연장과 함께 삶이 지속되는 동안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며 구강 건강 역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 치아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둔 임플란트는 과거 노령층만의 시술이 아닌 다양한 이유로 모든 연령층에서 찾고 있는 추세다.

 

인공 치아라 불리는 임플란트 시술은 치아 결손이 있는 부위나 치아를 뽑은 자리에 생체 적합한 임플란트 본체를 심어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시켜 줌으로써 심미적인 부분 뿐 아니라 치아의 기능을 되돌려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삶의 질을 높이는 시술이라 말할 수 있다.

 

자연치와 거의 유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치아 결손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꾸준히 늘어나는 실정이지만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역시 적지 않다. 보철물이 깨지고 빠지는 경우, 임플란트 주위 염증으로 인한 골 파괴 등의 부작용은 이미 언론보도을 통해 나온 사실이다.따라서 정확하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꼼꼼하게 알아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으며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사후관리 또한 어떻게 진행되는지 꼭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가장 중요하게 알아봐야 할 사항으로는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 체계적인 임플란트 시술 과정, 검증되고 신뢰할 수 있는 치과인지 선택 전에 꼭 체크해봐야 할 사항이다. 특히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 식립 위치나 방향, 깊이가 잘못되어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나타나기 때문에 임플란트치과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다.

 

청주 임플란트치과 에이라인치과병원 관계자는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치아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아지며 임플란트 문의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면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임플란트 특성상 치과의 체계적인 치료과정, 사후관리, 특히 의료진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한 숙련도는 필수적인 체크사항이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