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난치성 여드름치료, 피지레이저 통해 피지선 제거해야

장호선 원장 "피지레이저 치료 여드름 증상 근원적 개선"

후생신보 | 기사입력 2018/06/08 [17:04]

난치성 여드름치료, 피지레이저 통해 피지선 제거해야

장호선 원장 "피지레이저 치료 여드름 증상 근원적 개선"

후생신보 | 입력 : 2018/06/08 [17:04]

【후생신보】 여드름은 얼굴 피지선에 염증이 발생해 농포성 발진이 나타나는 피부질환이다. 이 질환은 얼굴의 피지샘이 호르몬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기는 물론 성인이 된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다.

 

천안 메디캐슬의원 장호선원장은 “피지레이저 치료는 여드름의 원인인 과다한 피지분비를 조절하여 증상을 근원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여드름과 함께 난치성 여드름 흉터를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며 “하지만 레이저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더욱이 최신 연구를 보면 여드름의 염증과 구진을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흉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초기 대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외관상 보기에 좋지 않아 개인의 심리적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하며 발생 초기부터 제대로 된 치료가 이뤄지지 않거나 병변을 장기간 방치할 경우 염증이 악화되면서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난치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진다.

 

난치성 여드름 환자의 경우 각질층이 무너져 있어 피부 장벽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피지선 또한 민감해져 있어 강하지 않은 자극에도 과다한 피지량을 분비해 여드름을 악화시킨다. 또한 염증으로 인한 침착이 발생하기 쉬워 여드름자국 또는 여드름흉터가 남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여드름은 조기에 치료해 난치성 여드름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여드름 원인을 차단해 악화 및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의 주된 발생 원인은 과다 분비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만큼 피지샘을 제거하는 근원적인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여드름 환자에 대해 여드름 원인인 피지선을 제거하는 피지레이저 치료가 시행되고 있다.

 

피지 레이저 치료는 1450nm 장파장 레이저를 사용해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선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레이저의 열에너지를 피부 속 피지선에 전달해 피지선을 제거함으로써 피지분비량을 줄여주는 원리를 지닌다.

 

이때 시술에 사용되는 피지레이저는 자체 냉각시스템이 장착돼 있어 표피에 열 손상을 줄여 정확하게 피지선에만 높은 열에너지를 조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시술법은 일반적인 여드름 증상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치료가 까다로운 난치성 여드름치료에도 사용된다. 시술 후 바로 화장, 세안, 목욕, 업무 등 일상 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으며 시술 시간이 10분 이내로 비교적 짧다.

 

더불어 병원 선택 시에는 해당 병원이 여드름 레이저 시술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시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