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최대집 회장 “급진적인 문 케어 추진 결사 반대”

청와대 1인 시위 진행, 의학·필수적 비급여 단계적 급여화시 적극 협조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5/14 [15:32]

최대집 회장 “급진적인 문 케어 추진 결사 반대”

청와대 1인 시위 진행, 의학·필수적 비급여 단계적 급여화시 적극 협조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05/14 [15:32]

【후생신보】 의학적인 원칙을 고려치 않는 급진적인 문재인 케어 추진을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인 지난 12일 오후 8시부터 13일 오전 8시까지 12시간 동안 청와대 인근 효자치안센터 앞에서 문재인 케어 부당성을 적극 알렸다.

 

또한 최 회장은 오는 20일 열리는 제2차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에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1인 시위에서 최 회장은 의학적 원칙을 고려하지 않는 급진적인 문재인 케어 추진을 강력하게 반대한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비급여가 의료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의 선택권을 부여하는 등 많은 장점이 있다정부가 비급여를 의료의 폐해로 규정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특히 최 회장은 정부가 비급여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의학적, 필수적인 비급여를 단계적, 점진적으로 급여화해 비급여를 대폭 존치시키면 의료계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예비급여 도입과 관련, 국민과 의료계를 기만하는 제도로 규정하고 반드시 철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예비급여와 관련, “본인부담률이 70% 이상인 국민과 의료계를 기만하는 무늬만 있는 제도라며 정상적인 건강보험제도는 본인부담률이 30% 이하가 되어야 한다다. 예비급여제도를 반드시 철폐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최 회장은 저수가 체계를 비롯해 잘못된 심사체계를 유지하면서 의료계에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강요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정부는 국가 재정을 투입해 안정적인 진료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국민에게 최선의 안전한 진료를 제공하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최 회장은 오는 20일 제2차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에 전 회원들의 참여를 독력했다.

 

그는 왜곡과 편법으로 점철된 의료제도 개선을 위해 목소리를 강하게 내야 하는 만큼, 오는 제2차 총궐기대회에 모든 회원들이 반드시 참여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최 회장은 1차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에서 3만 명의 의사회원이 진료비 정상화 등의 요구를 한지 6개월이 지났으나 가시적인 성과가 없다그럼에도 의료계는 대승적 차원에서 조건 없이 대화를 제안한 만큼 정부의 진정성 있는 협의를 예의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위에는 방상혁 상근부회장, 이세라 총무이사 등이 동참했고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 안치석 충북의사회장, 김승진 대한흉부외과의사회장이 격려 방문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