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형 ‘임상비만진료지침’ 마련된다

비만연구의사회, ‘비만 치료는 전문가에게’ 캠페인 전개

이상철 기자 | 기사입력 2018/04/03 [09:27]

한국형 ‘임상비만진료지침’ 마련된다

비만연구의사회, ‘비만 치료는 전문가에게’ 캠페인 전개

이상철 기자 | 입력 : 2018/04/03 [09:27]

▲ 김민정 회장

【후생신보】 우리나라의 비만 치료는 현재 개원가에서 80~90%를 담당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실제 임상에 맞는 임상비만진료지침이 마련된다.

 

이는 비만이 질병이라는 인식이 많이 확산되고 있지만 여전히 비전문가들에 의한 치료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 이를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대한비만연구의사회 김민정 회장은 지난 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3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국민들이 제대로 된 비만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임상비만진료지침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현재 비만 치료 시장에서 다이어트(2)이나 건강식품(3), 의료 등 총 규모가 7조원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 중 의료분야는 19000억원 정도라며 비의료인에 의한 다이어트나 비만 치료가 많이 시행되고 있어 효율적으로 비용을 사용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비만연구의사회는 비만치료는 전문가에 맡겨야 한다는 대국민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그동안 많은 노력으로 비만은 질병이라는 인식이 많이 알려져 있어 이제는 비만 치료는 전문가에게 해야 한다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특히 전문가들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시행하고 한국형 임상 비만진료지침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만연구의사회는 진료지침 제작을 통해 비만 치료에 대한 의학적인 근거와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비만 치료 시 동반질환 치료가 중요한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맞는 비만의 정의부터 치료 흐름도 정할 필요가 있다임상 자료를 확보해 우리나라 환자 특성에 맞는 비만진료지침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비만연구의사회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비만제로 행복더하기 사업(비행기사업) 2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김 회장은 “1비행기 사업에 대해 좋은 평가가 있었다특히 올해에는 저소득층 환자 5명을 대상으로 위 내 풍선삽입술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